좋은책방 행복나눔아카데미 SNS 카페 사색의향기
   
 
블루타임
최종엽
 
  > 책공간 > 신간안내
 
상실 그리고 치유
 : M. W. 히크먼/이순영  : 시/에세이
 : 문예출판사  : 2015년01월30일
  상실 그리고 치유

 

이 책의 저자는 콜로라도 산맥에서 휴가를 즐기던 어느 화창한 여름날 오후, 열여섯 살 딸을 낙마 사고로 잃었다. 그리고 긴 시간의 아픔을 지나 다시 온전한 삶을 찾았다고 느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글을 써내려갔다. 《상실 그리고 치유》는 타인에게는 이미 오래전 사건이 되었지만, 당신에게는 여전히 현재형인 아픔과 의문점을 함께 묻고 답을 찾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책이 비록 마법처럼 슬픔을 단번에 치유해줄 수는 없을지라도, 매일의 명상으로 펼쳐지는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슬픔을 나누었다는 위안과 함께 삶에 한 걸음 다가간 자신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상실그리고치유홍보용사각이미지.jpg

 

 

★ 아마존 베스트셀러
★ 아마존 자기치유(SELF-HELP) 분야 1위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낼 준비가 된 사람이 있을까?
이 질문에 잠시라도 발을 멈춰 생각다면 한다면 이 책은 당신만을 위해 나온 책이다.”

남은 자의 슬픔을 부드럽게 어루만지는 위로의 책
9ㆍ11 테러 이후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다독이며 베스트셀러가 된 책


오늘도 대한민국, 아니 전 세계 곳곳에서 수많은 사건, 사고가 터지고 있고 예기치 못한 사별에 한없는 슬픔에 잠긴 사람들이 많다. 처음 상실을 겪은 직후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들에게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상실의 슬픔은 지극히 사적인 영역이 된다. 어떻게 보면 진짜 슬픔은 이때부터인지 모른다. 관심을 가져주던 이들은 속속 자신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세상은 전과 다름이 없다. 선한 의도로 사람들이 건넨 위로는 비수가 되기도 하며, “아직도 슬퍼하고 있느냐?”는 말은 나를 나약한 사람으로 만들고, 애도할 시간을 앗아간다. 그들이 나쁜 것이 아니다. 같은 경험을 하지 못했기에 ‘공감’을 하기 힘든 것일 뿐. 이럴 때, 우리는 대체 어떻게 상실의 상황을 견뎌내야 하는 것일까?
《상실 그리고 치유》는 1994년 출간되었으나 2001년 9ㆍ11 테러가 일어난 이후, 미국에서 다시금 주목을 받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책이다. 9ㆍ11 테러는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될 만큼 커다란 비극이었고 순식간에 수많은 사람들이 가족의 비참한 죽음을 겪었다. 그렇게 미국 사회 전체가 슬픔에 잠겨 있을 때 오래전 딸을 잃은 한 어머니가 날마다 전하는 이 조용한 메시지는 비통함에 빠진 유가족뿐 아니라 미국 사회 전반에 따뜻한 반향을 일으켰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의 마음에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책은, 완벽한 해답은 아닐지라도 남은 자들의 아픔을 부드럽게 어루만져주는 위로의 이야기이다.



딸을 잃은 작가, 같은 슬픔을 경험한 사람들을 감싸 안다

 

M. W. 히크먼의 《상실 그리고 치유》는 심리학 서적이나 이론서가 아니다. 히크먼은 콜로라도 산맥에서 휴가를 즐기던 어느 화창한 여름날 오후, 열여섯 살 딸을 낙마 사고로 잃었다. 그리고 긴 시간의 아픔을 지나 다시 온전한 삶을 찾았다고 느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글을 써내려갔다.
슬픔에서 벗어나면 그리운 사람과 연결된 끈이 사라지는 것은 아닐까? 죄책감 없이 일상의 경이로움을 느껴도 되는 것일까? 다시 인생을 살게 되었다고 생각했을 때 갑자기 몰려드는 생생한 슬픔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사후 세계와 신은 있는 것일까? 나는 대체 왜 이렇게 오랜 시간 슬퍼하는 것일까?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히크먼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과 의문을 딸을 잃은 아픔을 겪은 사람으로서 ‘함께한다’. 때로는 함께 고민하고 때로는 슬픔을 토로한다. 섣불리 가르치려 하지 않고, 그저 자신이 슬픔을 거치며 얻은 깨달음을 조용히 이야기한다.
《상실 그리고 치유》는 타인에게는 이미 오래전 사건이 되었지만, 당신에게는 여전히 현재형인 아픔과 의문점을 함께 묻고 답을 찾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책이 비록 마법처럼 슬픔을 단번에 치유해줄 수는 없을지라도, 매일의 명상으로 펼쳐지는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슬픔을 나누었다는 위안과 함께 삶에 한 걸음 다가간 자신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날마다 명상을 하면서 조금씩 마음의 평화로 나아가는 책

 

《상실 그리고 치유》는 1월 1일부터 그해 12월 31일까지 일기 형식의 명상집으로 쓰였기에 어느 달, 어느 날을 펼쳐도 상관없다. 여기에 실린 글들이 대체로 짧은 것은 슬픔을 처음 겪을 때에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짧기 때문이며, 때로는 함축적인 생각이 더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여러 성인들과 윌리엄 셰익스피어, 빅토르 위고, 괴테와 같은 명사들의 격언이 그날의 명상과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매일의 명상 끝에는 그날의 깨달음이 요약되어 있다. 이 책은 1994년 미국에서 처음 발간됐고, 2001년 9ㆍ11 테러 이후 아마존 자기치유 분야 1위에 오르며 미국인들의 상처 입은 마음을 치유해주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아마존 베스트셀러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포근한 안식처가 되어주는 책이다.

 

저자 소개

 

저 : M. W. 히크먼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20권이 넘는 책을 출간한 작가다. 매사추세츠에서 태어났고 파이 베타 카파회(미국 대학 우등생들로 구성된 친목 단체) 회원으로 마운트 홀리오크 대학교를 졸업했다. 히크먼의 글에는 아내이자 엄마, 할머니, 그리고 때로는 편집자와 선생님으로서의 농익은 경험이 들어 있다. 현재 남편과 함께 캘리포니아 주 로스앨터스에서 살고 있다.

 

역 : 이순영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와 성균관대 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대학은 가치가 있는가》, 《무게 : 어느 은둔자의 고백》, 《집으로 가는 먼 길》, 《키친하우스》, 《여기가 끝이 아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 《줄리&줄리아》, 《과식의 종말》, 《프랭클린 자서전》, 《인투 더 와일드》, 《빌 클린턴의 다시 일터로》, 《내 이름은 호프》, 《열일곱 제나》, 《고독의 위로》, 《무엇을 더 알아야 하는가》 등이 있다.

 

[이 게시물은 님에 의해 2015-02-26 16:29:11 좋은책이벤트에서 복사 됨]

등록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댓글 작성시 30포인트 적립
 
댓글쓰기
 
자유롭게 의견을 기재해 주세요 이름   비밀번호 비밀글
별점주기  
 
 
 

 
돈은 없지만 부자수업은 받…
장 르 : 자기계발
저 자 : 이원석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9년10월10일
 
 
최고의 칭찬
장 르 : 자기계발/화술
저 자 : 이창우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9년07월22일
 
장수 지옥
장 르 : 인문/교양
저 자 : 마쓰바라 준코 저/신찬 역
출판사 : 동아엠앤비
출판일 : 2019년06월20일
 
 
여성 안전 매뉴얼 365
장 르 : 여성/여성학
저 자 : 권승연, 조은원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9년07월15일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
장 르 : 미래예측
저 자 : 장성철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9년03월11일
 
 
독한 시간
장 르 : 교양/독서
저 자 : 최보기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9년01월15일
 
백년기업 성장의 비결
장 르 : 기업/경영
저 자 : 문승렬, 장제훈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9년01월17일
 
 
도덕경
장 르 :
저 자 : 노자 저/소준섭 역
출판사 : 현대지성
출판일 : 2010년10월02일
 
공부유감
장 르 : 자기계발
저 자 : 이창순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8년11월05일
 
 
아름다운 마케팅을 찾아서
장 르 : 경영
저 자 : 유광남
출판사 : 주식회사 티브이 펀
출판일 : 2018년10월10일
 
역사, 눈앞의 현실
장 르 : 인문/교양
저 자 : 탕누어 저/김영문 역
출판사 : 378
출판일 : 2018년10월15일
 
 
잘 살고 있나요?
장 르 : 에세이
저 자 : 이종완
출판사 : 모아북스
출판일 : 2018년09월20일

 1  2  3  4  5  6  7  8  9  10    
사색의향기 안내자료 참여출판사 파워블로거 네이버북카페 향기서평단 향기트위터 향기회원 사이트맵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보호정책 회원약관 협력/제안 향기포인트 사색의향기? 관리자메일 후원하기